지난 16일 보건소 회의실에서 보건소장, 건강증진과장, 한국체육대학교 체육과학연구소 건강증진센터장(권봉안), 양평군체육회 사무국장(양재춘), 건강정책 연계 협력 부서(스포츠산업팀, 산림휴양팀, 헬스투어팀, 공공시설팀)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민 건강증진 연계 협력을 위한 건강정책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간담회는 건강정책 주요역점사업으로 중앙(보건소) 동부(용문보건지소 내) 건강관리센터 설치,지역적인 형평성을 고려하여 지속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향후 서부센터(에코힐링센터 내)까지 나아가 확대되는 건강사업 개발.운영 관련하여 전 군민이 참여할 수 있는 예방적 건강관리 프로그램 운영 확산 방안 모색하고자 사업정보 공유 및 의견수렴 등 연계·협력 체계를 구축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양평군은 앞으로 군민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공공부문과 민관, 학계 등 전문기관 연계·협력을 통하여 사전 예방적 건강정책사업 활성화 및 기관 간의 네트워크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